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갤럭시 공장 초기화 사진 복구하는 방법

by 식공 2021. 1. 29.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공장 초기화하게 되면서 사진이 지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경우로 사진 파일이 날아가는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 복구 업체에 맡기는 방법도 있는데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인이 살릴 수 있다면 업체까지 갈 필요 없고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제시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복구가 되지 않으셨다면 그때 가서 업체에 맡기셔도 늦지 않습니다. 오늘은 공장 초기화된 갤럭시 스마트폰 사진 복구를 해보겠습니다.

 

공장 초기화 사진 복구하는 방법

1. Play strore에서 DiskDiger photo recovery 설치 다운로드

DiskDiger photo recovery 애플리케이션은 삭제된 사진들을 복구하는 앱입니다. 무료 버전과 pro 버전이 있지만 pro버전 평이 좋지 않고 무료 버전으로만 사용해도 충분히 제기능을 다하니 무료 버전을 설치합니다. 

DiskDiger photo recovery 애플리케이션

2. 애플리케이션 접속 후 'Start basic photo scan' 버튼을 클릭

앱에 접속 후 Start basic photo scan 버튼을 누르면 삭제된 사진들이 모두 스캔됩니다. 저는 첫 번째 사진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사진 복구 방법 설명

3. 복구할 사진을 모두 선택했다면 저장할 공간 선택

How would you like to recover the files? 선택한 사진 파일을 어디로 저장할지 묻습니다. 여기서 추천드리는 공간은 첫 번째 빨간 박스에 있는 Email, drop box, google drive 등의 공간과 3번째 빨간 박스의 SD 카드 등의 원하는 저장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저장방법은 휴대폰 내에 저장하는 방법인데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전에도 휴대전화 내에 저장해 사진이 소멸된 건데 또다시 사진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높죠. 그래서 첫 번째와 세 번째 저장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복구 사진 저장 안내

4. 첫 번째 저장 방법 email, dropbox, google drive 등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방식을 권해드려요.

 

복구 사진 저장 하는곳(1)

5. SD 파일 및 휴내폰 내의 파일에 저장

휴대폰 내의 저장될 수 있는 모든 저장 공간에 내가 원하는 곳으로 선택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복구 사진 저장 하는곳(2)

마무리 정리

지금까지 DiskDiger photo recovery 애플리케이션으로 삭제된 사진을 복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평소 사진을 모르고 삭제하셨거나 공장 초기화해서 사라진 사진을 찾는데에 탁월합니다. 사라진 사진들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